주택시장에서 다양한 장점을 갖춘 멀티 입지 아파트가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시장 양극화가 심화되자 수요자들의 옥석 가리기를 위해 입지선택의 기준도 까다로워지며 하나의 장점만으로는 수요자들을 사로잡지 못하고 있는 분위기인 것이다. 

특히 서울의 경우 멀티 입지가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중요도가 높다. 수도권 외곽이나 지방의 경우 지하철역이 촘촘하지 않은 반면, 서울은 지하철 노선도 촘촘히 연결된 데다, 오랜 시간 축적된 인프라도 상당해 하나의 입지적 장점만으로는 경쟁력이 약하다는 평가 때문이다. 

한 업계 전문가는 “멀티 입지 아파트는 다양한 장점을 바탕으로 폭넓은 수요를 확보할 수 있다는 점에서 환금성이 우수하고, 가격안정성도 좋다”며 “특히 실수요자의 만족도가 높은 지역인 만큼 시장 불황기에는 더욱 그 가치가 두드러진다”고 말했다. 

이 같은 측면에서 볼 때, 최근 주택시장에서 수요자들을 가장 사로잡는 곳은 서울 동작구에서 공급하는 ‘상도역 헤리언트 42’가 대표적이다. 

‘상도역 헤리언트 42’는 서울 동작구 상도동 일원에서 공급하는 상도역 역세권 시프트사업으로, 지하 5층~지상 최고 42층, 7개 동, 전용 59㎡와 84㎡, 총 1,066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는 동작구 중심입지로 다양한 장점을 확보한 입지는 기본이고, 뛰어난 미래가치까지 갖춰 더욱 관심이 높다. 

일단 초역세권 입지가 자랑이다. 단지는 지하철 7호선 상도역 역세권 단지인데다 역세권개발사업의 장점을 고스란히 반영, 단지 내에 조성될 스트리트몰 상가와 지하철역을 잇는 별도 진출입로가 마련될 예정이다. 

교육여건도 좋다. 단지 가까이에 상도초, 강남초, 중앙대, 숭실대 등 교육시설이 풍부하며 반포 및 노량진 학원가의 접근성도 뛰어나다. 상도근린공원이 약 300m, 도보 7분대 거리에 위치하고, 한강공원도 약 1.5km 거리에 자리해 공원 프리미엄과 한강프리미엄을 모두 누릴 수 있다. 또한 용산 아이파크몰, 더현대서울, 강남신세계백화점 등 서울 주요 대형 쇼핑몰의 이용도 편리하다. 

교통환경도 좋다. 올림픽대로, 한강대교, 남부순환로의 접근성도 뛰어나 강남, 종로, 여의도 등 서울 3대 중심업무지구 모두를 잇는 사통팔달 교통 중심지라 평가된다.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주변으로 흑석뉴타운, 노량진뉴타운 등의 정비사업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어주거환경 개선을 통해 서울 서남권 신흥 주거중심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장승배기종합행정타운도 진행 중이라 향후 정주여건 개선 및 지역 가치 상승도 기대할 만하다. 

명품 설계도 적용한다. 일단 최고 42층이라는 지역 내 보기 드문 초고층 단지라는 점도 랜드마크 단지로 발전을 기대하기 충분하다. 특히 한강이 가까운 입지로 일부 고층세대에서는 한강 조망도 가능할 전망이다.  

또한 남향 위주로 배치하며, 맞통풍 구조의 4베이 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또한 면적과 타입에 따라 넓은 거실, 드레스룸, 팬트리, 알파룸 등 다양한 특화설계를 더해 수요자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선택이 가능하다. 

에어드레서, 김치냉장고, 침니형후드, 전기오븐, 시스템에어컨, TV, 현관중문 및 드레스룸도어, 인덕션 등 수요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무상옵션도 제공되며, 첨단 IoT시스템을 적용해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이 외에도 최고급 아파트에서만 볼 수 있던 세차/정비/카셰어링서비스, 물품보관서비스, 청소/세탁서비스, 조식/반찬 딜리버리서비스, 펫케어, 아이돌봄서비스, 생활수리서비스 등 컨시어지서비스도 제공되며, 어린이집,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GX룸, 시니어센터 등 커뮤니티시설도 좋다.